포항사랑카드는 연중 할인

왼쪽부터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회장, 정해종 포항시의회의장, 이강덕 포항시장, 박성희 대구은행 환동해본부장
포항시는 18일부터 2021년도 포항사랑상품권 판매를 시작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출생연도 끝 번호 홀짝제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첫 판매를 실시한 대구은행 포항영업부는 1일 대구은행 직원으로 변신한 이강덕 포항시장, 정해종 포항시의회 의장, 김재동 포항상공회의소 회장, 박성희 대구은행 환동해본부장이 판매원과 시민의 입장이 돼 새해 덕담을 나누며 지역경제살리기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특히 대구은행 포항영업부는 추위에도 불구하고 상품권 구입을 위해 줄지어 선 시민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 준수를 안내하고 마스크를 무료로 제공하면서 움츠러든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시민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번 포항사랑상품권 판매는 코로나19 극복과 지역경제회복 기원의 일환으로 설 명절을 앞두고 10% 특별할인행사로 진행되며 발행액 500억 원이 소진되면 자동 종료된다. 다만, 포항사랑카드는 연중 10% 판매가 계속된다.

전국 최대 규모의 상품권 발행을 자랑하는 포항시는 구매자의 선호에 따라 지류형과 카드형 상품권을 확대 발행함으로써, 지류형 50만원에 카드형 20만원을 더해 개인한도 월 70만원까지(연간 600만원 이내)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상품권 구입은 포항시 소재 162개소 금융기관에서 가능하다.

또한 가맹점도 1만6000여 곳에 달해 생필품, 농산품, 공산품 구입은 물론이고 학원 수강이나 레저활동에도 상품권으로 비용을 결제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항시는 포항사랑상품권의 지난 4년간 누적 발행액은 9000억 원으로 경제파급효과는 2조원에 달하며, 올해는 3000억 원을 더 발행해 위축된 경기회복에 큰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2021년 한 해는 침체된 소비심리 회복과 소상공인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포항사랑상품권 연중 10% 특별할인행사를 계속 늘려나감과 동시에 서민경제 위기의 선제적 대응책인 지역화폐 활성화로 포항 경제살리기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