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제작 탁상형 달력.

경북교육청은 도내 교육기관과 초등학교에 초등 교육과정 주요 정책을 담은 홍보 달력을 탁상형으로 제작해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정책 홍보 달력은 초등 교육과정 주요 정책을 늘 가까이 두고 체감할 수 있도록 해 정책의 현장 안착을 지원하고, 미래사회 변화에 대응하는 초등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현장 교원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했다.

‘초등 교육과정 주요 정책 홍보 달력’은 ‘학생 중심 교육과정 실현, 수업 중심 학교문화 조성’이라는 주제로 꼭 알아야 할 초등 교육과정 주요 정책 12가지를 선정하고 이를 연간 교육과정 운영과 관련된 월에 안내했다.

또 관련 규정과 핵심 내용을 함께 명시해 정책의 이해도를 높이고 별도의 공문 검색 없이 해당 정책에서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1월은 교사수준 교육과정, 2월은 경북형 원격수업(Ontact 수업), 3월은 놀이수업 학기제, 4월은 한글책임교육, 5월은 1-1-1 프로젝트 학습, 6월은 기초학력, 7월은 인성교육, 8월은 놀이중심 공간 재구조화, 9월은 경북형 공동 교육과정, 10월은 학생 참여형 수업전문가, 11월은 교원학습공동체, 12월은 과정 중심 평가를 담았다.

경북교육청은 웹툰, 클립 영상, 교육과정 카드 뉴스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초등 교육과정 정책에 대한 이해와 현장 안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