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명품 문경약돌축산물, 비대면·온라인 판매 강화
명품 문경약돌축산물, 비대면·온라인 판매 강화
  • 황진호 기자
  • 승인 2021년 01월 21일 20시 45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1월 22일 금요일
  • 11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단, 코로나19 등 극복 추진…밴드서 '한우설선물세트' 선봬
문경약돌한우 설 선물세트.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이하 사업단)은 2021년 새해를 맞아 비대면 판매와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골자로 한 신년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2021년은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이 4년간의 사업을 마무리하는 해다.

숙원사업이었던 문경약돌축산물종합유통센터를 지난해 건립한 데 이어,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대응하여 비대면 판매와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

앞서 사업단은 종합유통센터 오픈을 기념해 지난해 12월 16일부터 12월 31일까지 20% 할인 판매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행사 결과 총매출 약 4억원, 하루 평균 매출 2500만원을 기록해 고객들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올해는 문경약돌종합유통센터에서 소시지, 육포, 펫간식 등 본격적인 육가공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육가공 전문 인력을 양성함으로써 문경약돌축산물의 산업화·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지속적인 토대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한 비인기 지육을 활용한 가공식품, 밀키트류의 신상품을 개발해 1인 가구 등 간편식 수요에 대응하기로 했다.

특히 코로나19 상황 속 오프라인 판매에 어려움이 커짐에 따라 비대면 판매 촉진에 주력할 예정이다.

사업단은 현재 운영 중인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밴드를 적극 활용해 온라인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한다.

또 문경약돌축산물을 홍보할 유튜버를 양성하고,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밴드와 블로그·인스타그램 등 SNS와의 유기적인 마케팅을 강화함으로써 매출 증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대면 판매 촉진의 일환으로 ‘문경장터 약돌며느리’ 밴드는 설을 맞아 문경약돌한우설선물세트를 출시한다.

문경약돌한우설선물세트는 1+이상 등급의 안심, 등심, 채끝살, 업진살로 구성된 구이류 600g과 국거리 600g이 포함된 세트로 11만5000원에 판매한다.

여기에 문경쌀로 만든 방앗간 떡국떡 1kg도 함께 증정한다.

1월 26일부터 1월 31일까지 주문을 받고 2월 2일부터 순차 배송하며 배송비는 무료다.

이밖에 축산농가들의 친환경 미래 축산을 위한 생산·관리 교육과 컨설팅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문경약돌한우돼지 브랜드의 미래 비전 확립 교육 및 워크샵도 실시할 예정이다.

권용문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장은“2021년은 사업단이 유종의 미를 거두고 문경약돌축산물 명품화·산업화·고부가가치화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발전체계를 구축해야 하는 해”라며 “트렌드에 맞추어 간편식을 개발하고 온라인 접점을 확대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올해도 문경약돌축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진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황진호 기자
황진호 기자 hjh@kyongbuk.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