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청도교육지원청 김금주 교육장이 주요업무 설명을 마치고 학교장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청도교육지원청 제공
청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금주)은 지난 21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장 및 원장, 운영위원장, 학부모회장을 대상으로 2021 청도교육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진행된 가운데 2021 청도교육 주요업무계획을 설명하고, 더 나은 청도교육을 위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도교육지원청에 따르면 2021 청도교육은 ‘삶의 힘을 키우는 따뜻한 청도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즐거운 교실, 협력하는 학교, 함께 펼치는 미래’라는 교육지표 아래, 배움이 즐거운 교실 변화하는 학교, 바른 성장을 지원하는 미래 교육, 모두에게 만족을 주는 교육 복지, 안전하고 신뢰받는 교육 환경이라는 4대 정책 방향과 20개 정책 과제를 제시했다.

또 ‘청도 111 언어 순화 운동’과 ‘청도 신화랑 단 동아리 운영’을 통해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지역과 나라를 사랑하는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한다.

김금주 교육장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슬기롭게 대처해왔듯이, 새해에도 따뜻한 청도 교육 실현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서로 협력하고 소통하여 모두가 감동하는 청도 교육이 되도록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장재기 기자
장재기 기자 jjk@kyongbuk.com

청도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