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역량을 키우는 따뜻한 예천교육’ 원격 화상회의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진)은 지난 21일 유치원장, 초·중·고등학교장, 교(원)감, 업무 부장교사,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예천교육 설명회를 원격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진)은 지난 21일 유치원장, 초·중·고등학교장, 교(원)감, 업무 부장교사,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1 예천교육 설명회를 원격 화상회의로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2021년의 예천교육이 ‘삶의 역량을 키우는 따뜻한 예천교육’을 지표로 4가지 정책 방향, 17가지 정책 과제와 52가지 세부 추진 과제를 설명하고 학교 현장 및 지역과의 소통하는 자리였다.

예천교육지원청은 ‘고소미’ 예천교육을 브랜드로 삼아 사고하는 교실, 소통하는 학교, 미래를 여는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경북교육청 중점 교육 활동 중 학교현장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학교지원센터 업무, 예천군청과의 협력 사업으로 4년간 16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예천미래교육지구 사업, 3년간 40억 원의 예산이 지원되는 교육소외지역 교육여건 개선 사업 등 각각의 지원 항목을 꼼꼼하게 살펴 학부모와 자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이승진 교육장은 “삶의 역량을 키우는 따뜻한 예천교육에 기저를 두고 인성이 반듯하고 기초·기본학력을 겸비한 예천 인재를 기르기 위해 신축년 새해에는 5백여 명의 교직원들이 4천여 명의 학생들을 위해 열정과 헌신으로 봉사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이 앞장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