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예천 대창고, 인하대 비대면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예천 대창고, 인하대 비대면 맞춤형 진로진학 프로그램 운영
  • 이상만 기자
  • 승인 2021년 01월 24일 16시 26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1월 24일 일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예천군 대창 고등학교(교장 정재형)가 지난 1월 11일 고교 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하대학교에서 주관하는 비대 면-인하 미래 인재학교와 협업해 진로진학 컨설팅을 가졌다.

경북 예천군 대창 고등학교(교장 정재형)가 지난 1월 11일 고교 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인하대학교에서 주관하는 비대면-인하 미래 인재학교와 협업해 진로진학 컨설팅을 가졌다.

진로진학 교육정보를 필요로 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비대면 화상 전공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사전 조사를 통해 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10개 학과의 전공 멘토단(교수/재학생)과 멘티 화상 멘토링을 통해 관심 전공에 대해 깊이 있게 탐색하고, 전공별 멘토에게 Q&A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대창고등학교 2학년 박모 학생은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특강, 모의면접, 입시 상담 등 대입전형 전반을 돕는 프로그램이었다. 특히 재학생 멘토단의 학습 노하우를 참고하여 공부법을 다시 수립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대창 고등학교 남병규 교감은 “이번 비대면 멘토링을 통해 생동적인 대학 현장의 입시자료를 접하며 본교 학생들의 대입전형 대응력 강화를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며, 본교 학생들의 성공적인 입시를 위해 내실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여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상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지방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