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서비스

경일대 학생들, 대구형 배달앱 아이디어 공모전 1등
경일대 학생들, 대구형 배달앱 아이디어 공모전 1등
  • 김윤섭 기자
  • 승인 2021년 01월 25일 18시 38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1월 26일 화요일
  • 13면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복지학과 이재민·하태훈 씨, 대상·동상
‘대구형 배달앱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금상과 동상을 수상한 경일대 이재민(오른쪽), 하태훈(왼쪽) 씨.경일대.
경일대(총장 정현태) 사회복지학과 이재민(2학년) 씨와 하태훈(4학년) 씨가 대구광역시가 주최한 ‘대구형 배달앱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최고상인 금상과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들은 공모전 주제인 ‘대구형 배달앱을 활용한 공공서비스 및 정책 아이디어 제안’에 맞춰 지역 경제 활성화와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출품해 호평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에서 1등을 차지한 이재민 씨는 배달앱에 크라우드 펀딩 방식을 도입한 아이디어를 내놓았다. 배달앱에 ‘일정 기간 A동네에서 치킨 판매량 100건 달성하기’와 같은 정기적인 프로젝트를 올리고, 프로젝트 성공 시 참여 업체는 보상금을 받는다.

이로써 지역 소상공인들은 경쟁이 아닌 상생을 강화하고, 지역 주민들은 프로젝트에 참여한 업체를 대상으로 소비를 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토록 하는 아이디어이다.

동상을 수상한 하태훈 씨는 배달앱을 이용하며 지역 결식아동들에게 후원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시민들은 배달앱을 통해 음식 주문 시 ‘결식아동 후원하기’ 버튼을 눌러 일정 금액을 기부하고, 업체는 이렇게 모인 후원금으로 월 한도액이 정해져 있는 결식아동들에게 원하는 음식을 폭넓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방식이다.

학생들의 아이디어는 서류 심사를 거쳐 대구시민 투표와 실무추진단 심사를 통해 선발됐다.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아이디어를 통해 대구형 배달앱과 연계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적용을 기대하고 있다.

엄태영 교수(사회복지학과)는 “이번 아이디어들은 문제 해결형 사회복지 전공수업에서 도출된 것으로, 앞으로도 지역의 다양한 이슈나 문제를 전공 및 교양 지식과 연결한다면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