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성인학습자의 직업역량 강화를 위해 ‘직업윤리’교과목을 개설해 집중이수제를 실시했다.토론을 하고 있는 평생교육융합학과 학생들.대구한의대.
대구한의대(총장 변창훈) 미래라이프융합대학(학장 김문섭) 평생교육융합학과는 성인학습자의 직업역량 강화를 위해 ‘직업윤리’교과목을 개설해 지난 9일, 10일(이틀간) 집중이수제를 실시했다.

직업윤리는 직장인들에게 공통적으로 요구되는 10가지 직업기초능력 가운데 한가지이다. 직업윤리 교과목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의 직업역량 강화하고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희진(33) 학생은 “그동안 나의 행복을 위해 직장생활을 했다”며 “직장동료들이 같이 행복할 수 있도록 이번에 배운 직장생활에 대한 태도와 매너를 잊지 않고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직장에서 직업윤리가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이번 수업으로 기업에서 원하는 바람직한 가치관이 형성되고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이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성인학습자 교육에 특화된 단과대학으로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졸재직자로 구성돼 있다. 주말수업(토요일)과 온라인수업, 유연학기제 등 성인친화적인 학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초학력진단을 통한 개인 맞춤형 학습지원, 상담전문기관 연계를 통한 심리상담지원 등 성인학습자가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지원하고 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