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은 2021년 새해 들어 시설거점지원센터가 관리하는 지역 내 학교별로 시설담당자를 지정해 ‘학교시설 ONE-STOP 서비스’를 실시한다.

경산교육지원청 시설거점지원센터는 사무관 1명, 담당 2명, 담당자 6명 등 총 9명의 지원인력으로 경산지역 유·초·중·고·특수학교 63개교와 청도지역 공립고등학교 2교 등 총 65개 학교를 담당하고 있다.

지역 내 학교에서 시설 관련 공사나 사안이 발생할 경우 교육청 시설거점지원센터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가 하면 센터 역시 과중한 업무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따라 경산교육지원청 시설거점지원센터는 ‘학교시설 ONE-STOP 서비스’를 통해 학교 시설 관련 업무처리 간소화와 담당자 책임 지원을 위해 담당자별로 6~10개교를 지정해 ONE-STOP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학교시설 ONE-STOP 서비스’는 점차 늘어나는 학교 자체 소규모 시설사업 지원, 학교 시설 유지보수 지원, 교내 시설물 점검 및 세부 대처 방안 안내, 시설 관련 규정 안내 등을 능동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업이 고객 서비스 차원으로 실시하는 ‘ONE-STOP 서비스’를 실시키로 했다.

교육지원청은 ‘ONE-STOP 서비스’ 도입으로 학교와 시설거점지원센터 간 업무처리를 간소화하고 센터 내에서도 팀원들과 긴밀한 협조로 신속하고도 만족할 만한 학교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용만 경산교육장은 “이번에 실시하는 ‘학교시설 ONE-STOP 서비스’ 도입으로 시설 전문직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학교에 신속하고도 역량을 갖춘 시설 행정 지원을 통해 행정업무 경감 및 안전하고 쾌적한 학교공간 조성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