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연수원에서 중등교사대상으로 온라인수업역량강화직무연수를 실시간 쌍방향 원격연수로 진행하고 있다. 경북교육청 연수원.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원장 김옥례)은 26일 본원 화상강의실에서 중등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중등온라인수업역량강화직무연수를 실시간 쌍방향 원격연수로 운영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중등교사의 온라인수업 역량강화를 위해 ‘구글 클래스룸과 함께하는 실시간 혼합형’ 원격수업’, ‘클라우드 디자인 툴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 업그레이드’라는 제목으로 연수 과정을 진행했다.

온라인 및 오프라인 수업의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통해 수업디자인 및 디지털 리터러시를 함양하고 비대면 온라인 수업 능력을 더욱 향상시키는 유익한 연수가 되도록 구성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비록 실시간 쌍방향 원격연수로 진행이 했지만 구글 클래스룸, 클라우드 디자인 툴을 활용한 온라인 수업 업그레이드를 통해 중등교사들에게 꼭 필요한 온라인 수업역량이 함양된 매우 보람된 시간이었다”며 만족해했다.

김옥례 원장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수업디자인 및 디지털 리터러시 함양을 위해 교육 현장에 따뜻함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의 연수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