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의 인권을 존중하는 양궁부가 돼 주길 바란다” 당부

27일 이철우 예천군 체육회장은 동계훈련 중인 지역 초·중·고·실업팀 양궁 선수단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수칙준수를 주문하고 격려했다.(사진 예천여고)

27일 이철우 예천군 체육회장은 동계훈련 중인 지역 초·중·고·실업팀 양궁 선수단을 방문해 코로나19 방역 수칙준수를 주문하고 격려했다.

‘양궁의 메카’로 손꼽히는 예천군에는 예천초·동부초·예천중·예천여중·경북일고·예천여고 양궁부를 비롯해 예천군청 실업팀이 있다.

이날 이 회장은 각 학교와 실업팀을 방문해 훈련 중인 양궁부에 간식을 전달하고 코로나19 방역 현장을 점검한 후 “지도자 선수 간 또 선수 간에 폭력·성폭력 등이 없는 체육인이 돼야 한다”며 “서로의 인권을 존중하는 양궁부가 돼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예천군 체육회는 상시 지역 내의 양궁·육상부를 방문해 격려하고 지도자와 선수 간 선수 간의 폭력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도 점검을 하고 있다.

또 체육회는 언택트 시대에 맞게 생활체육 관련 다양한 동영상을 제작해 집안에서도 운동과 여가선용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군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예천군 체육회는 오는 2월 졸업을 앞둔 초·중·고 양궁·육상 선수 전원에게 장학금(25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