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의성군의회 지무진 의원·박화자 의회운영위원장

의성군의회 지무진 의원과 박화자 의회운영위원장은 2020년 한 해 동안 지역 발전과 군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 온 공을 인정받아 각각 ‘전국시군자치구의회 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과 ‘2020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전국시군자치구 의회의장협의회 활동에 대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은 전국 기초의회의원 중에서 의욕적인 지방 의정 활동을 통해 지역 발전과 주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는 의원에게 그 노고에 대한 업적을 높이고자 수여하는 상이다.

지무진 의원은 제8대 의성군의회 통합 신공항이전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진취적이고 소신 있는 리더십으로 통합 신공항 이전을 위해 힘써왔으며, ‘의성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등 조례안을 발의하며 서민 생활과 밀접한 조례를 제정해 군민들의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은 경상북도 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주관하는 것으로 기초의회 의원 중 의욕적인 자방 의정을 통해 지역 발전에 헌신한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박화자 의회운영위원장은 제8대 상하반기 의회운영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의성군 임산부 전용주차구역 설치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의 조례안을 발의하고, 안계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청년주거단지 조성 사업 등에 관심을 두고 군정 질문을 실시하는 등 매사에 군민을 위한 적극적인 의정 활동으로 모범을 보여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화자 의회운영위원장과 지무진 의원은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군민들의 의견에 귀를 기울이면서 지역민들과 공감하는 의정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