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센터와 ㈜서울트렌드(대표이사 가태호·이하 서울트렌드)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위축된 기업 제품 판매를 위해 개최한 이번 특별판매전에서 라이브 방송일인 지난 15일에는 70건의 주문과 약 25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후 특가 판매 종료일인 22일까지 총 주문건수는 400건, 총 매출액은 약 1000만원을 달성하는 성공을 거뒀다고 27일 밝혔다.
비대면 채널 활용에 초점을 둔 이번 온라인 특별판매전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0년 지역기반 로컬크리에이터 활성화 지원’사업에 선정된 경북 로컬크리에이터 기업 7개사가 참여해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방송인 및 전문 쇼호스트(강다영·이은경)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특별판매전에 참여한 기업은 △㈜투마루-김천 호두로 만든 명물 빵 ‘호두먹빵’ △농업회사법인 주식회사 그루작- 나만의 반려식물 만들기‘DIY식물 가드닝키트’ △도란도란-군위 자두로 만든 ‘군위자두빵’△(주)날아오름-영주 소백산 아래에서 재배된 꽃으로 덖은 ‘아임플라워티’△무빙아트-천년고도 경주의 서민문화를 대표하는 ‘추다가’기념품 세트 △(주)리플레이스-무설탕 문경 오미자청 및 액상차 ‘오미자가 발그레졌청 으랏차’△기억과아카이브-로컬 이야기 자원 아카이빙 플랫폼 ‘Story Factory’ 등 7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경식 센터장은 “이번 온라인 특별판매전은 지역의 고유한 유무형 자원을 활용해 만든 경북 로컬크리에이터의 제품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에 활력이 될 경북 로컬크리에이터들에게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