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사
경북도는 설 명절을 앞두고 2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안테나숍 7개소(대백프라자, 이마트 경산·구미·포항·월배점,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롯데백화점 영등포점)에서 6차산업 제품 설맞이 특판행사를 갖는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6차산업 인증 경영체의 판매 촉진과 소비자들이 우수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따뜻한 설을 맞이하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특판 행사는 한과, 버섯, 벌꿀, 건강식품 등 명절 선물용으로 기획된 선물세트 위주로 품목을 구성했으며, 선물세트 상품 2+1, 5+1, 10+1 행사, 구매금액의 5%에 해당하는 상품권 지급, 설날 단 하루만 세트상품 1+1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안테나숍은 6차산업 제품의 홍보와 판로 확대뿐 아니라 소비자 반응과 성향을 파악해 생산자의 상품 개선에 활용하는 등 6차산업 경쟁력 강화에도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안테나숍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지역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하여 믿고 구매할 수 있어 해마다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훈훈하고 넉넉한 설날을 맞아 소중한 분들에게 우리 지역에서 생산되는 6차산업 제품으로 감사하는 마음을 전한다면 주고받은 사람 모두가 행복할 것”이라며“6차산업 제품으로 가족들과 함께 따뜻하고 건강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