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까지 접수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준호, 이하 중진공)가 오는 8일까지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을 모집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준호·이하 중진공)는 오는 8일까지 지역주력산업 분야를 중심으로 제조혁신을 통해 지역균형 뉴딜을 선도해나갈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생을 모집하고 있다.

올해는 지역균형 뉴딜을 선도하는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역별 주력산업 분야를 영위하는 창업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하고 비중도 확대한다.

제품 개발, 시제품 제작, 투자유치 연계 등을 집중 지원해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는 한편, 지역에 소재한 창업 지원 유관기관과의 협업 프로그램을 확대해 지역산업 육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혁신 제조, 융복합 창업지원을 강화해 기존의 제조기술창업 지원과 함께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신기술을 보유한 청년 창업자 선발을 확대해 제조-ICT 등 신기술 융합 활성화에 나선다.

창업가 선발 체계에서는 AI 역량평가를 시범 도입한다.

이를 통해 성공 가능성이 높은 창업자의 선발, 기업가정신과 사업화 역량 분석, 맞춤형 교육 및 코칭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AI 역량평가는 청년창업사관학교 입교신청 후 9일부터 14일까지 참여 가능하고 참여자에게는 서류심사 가점이 부여된다.

중진공 청년창업사관학교 11기 입교신청은 8일 오후 5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k-startup.go.kr)에서 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지역별 청년창업사관학교로 하면 된다.

이준호 중진공 경북지역본부장은 “올해 지역균형 뉴딜을 선도할 혁신 창업자 육성을 위해 지역주력산업 분야 영위기업과 제조혁신 기술 보유 청년 창업자에 대한 지원을 확대했다”면서, “창업자의 역량 분석을 바탕으로한 맞춤형 지원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혁신기술을 보유한 청년들이 지역산업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년창업사관학교는 만 39세 이하, 창업 3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억원의 사업비와 창업 교육,코칭, 사무공간, 투자유치 등을 패키지로 연계 지원하는 국내 대표 창업 지원 사업이다.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