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은 청년창업가 소개를 담은 군위 ‘청년잡(JOB)화점’ 책자를 제작해 홍보한다.
군위군은 지난 3년간 실시한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통해 실제 창업을 이뤄낸 청년 창업가를 담은 ‘군위 청년잡(JOB)화점’ 책자를 배포한다.

‘청년잡(JOB)화점’이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 창업가를 소개한다는 의미인 ‘청년잡화점’에 ‘일자리’를 뜻하는 ‘JOB(잡)’을 담아 디자인됐다.

이번에 제작된 책자 및 리플렛은 청년 CEO들의 활동, 판매물건, 판매처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했으며 청년창업가 육성 홍보 시각자료 등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군은 지난 3년간 지역 내 청년 창업가 11팀을 선발해 팀당 연간 1200 ~ 3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과 기초교육, 멘토링, 사업화 자금 집행교육 등 청년 초기 창업자를 지원해 왔다.

앞으로는 사업 기간이 종료되더라도 참가자들의 이력, 현재 활동사항을 관리하여 청년 창업가 간 소통 및 각종 협업을 독려하는 등 청년 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올해 시행될 청년 사업은 청년 예비 창업가 육성사업, 청년창업 지역정착 지원 사업, 청년 미디어 크리에이터 군위서포터즈 3기 등이 있으며 3월 중 모집한다.

김기덕 군위군수 권한대행은 “최근 코로나 19 사태까지 겹쳐 더욱 심각해진 취업난에 청년고용 시장이 꽁꽁 얼어붙었다. 이 같은 상황에서도 군은 청년들의 일자리 선택 폭을 넓히고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청년 일자리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제과 일자리담당(380-64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