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기 김천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가운데)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김천시의회 제공
박영록 김천시의회 행정복지위원장(가운데)이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김천시의회 제공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회운영위원장과 박영록 행정복지위원장이 의정 봉사상을 받았다.

6일 김천시의회에 따르면 이 위원장은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박 위원장은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 위원장은 재선 의원으로 불요불급한 예산의 과감한 절감으로 시급한 지역 현안 해결이 우선될 수 있도록 노력해 왔다. 또한, 평소 소신 있는 발언과 정책 대안을 제시하여 집행부를 견제하면서도 시민의 입장을 최우선으로 각종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갈등을 해결하는 해결사 역할을 하고 있다.

박 위원장은 초선의원임에도 불구하고 공감과 소통을 통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지역현안 및 민원 해결 등에 앞장서 시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적극적인 열린 의정 실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이 위원장은 “더욱더 낮은 자세와 겸손한 마음으로 시민과 함께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고 시민과 소통하는 선진의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위원장은 “초심을 잃지 않고 더 열심히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주민의 대변인 역할에 충실히 임하며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했다.

김부신 기자
김부신 기자 kbs@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