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종별 방역 대책·손실 보상 촉구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대구지부 관계자들이 8일 대구 수성구 국민의힘 대구시당 사무실을 찾아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있다. 국민의힘 대구시당 제공
코로나19 확산 예방 조치로 영업이 중단된 대구 지역 유흥시설 업주들이 손실 보상을 촉구하고 나섰다.

한국유흥음식업중앙회 대구지부는 8일 수성구 국민의힘 대구시당 앞에서 “지난 일 년 동안 우리에게는 정부도 나라도 없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코로나19라는 감염병보다 정부로부터 소외되고 외면당하는 현실이 더 두렵다고 한탄했다. 그러면서 위반 시 영업금지 조치를 달게 받을 것이라며 업종별 방역 대책 마련을 요구했다.

자영업자의 매출 손실을 보전하는 법안이 조속히 통과되도록 도와달라고도 호소했다. 더불어민주당 민병덕 의원이 대표발의한 법안으로,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따라 손실된 매출액을 정부가 업종별로 50∼70%까지 지원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들은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이 유흥 종사자 가족들의 생존권을 생각해주길 바란다”며 “우리의 호소가 관철될 때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집회를 마친 업주들은 국민의힘 대구시당을 찾아 앞서 밝힌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국민의힘 대구시당 관계자는 “지난해 코로나19가 확산한 이후 대부분 영업을 하지 못해 사정이 많이 어려워진 것 같다”며 “업주들의 애로사항을 중앙당에 전달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