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청 전경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 위축, 농·특산물 판로 난항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예천장터’와 비대면 맞춤형 마케팅을 통해 10억여 원을 판매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9일 밝혔다.

‘예천장터’를 통해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예천 농·특산물 특별 판매 행사, 고객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카탈로그를 발송해 일대일 맞춤형 전화 상담을 하며 언택트 시대에 맞춘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했다.

그 결과 지난 한해 총 29억여 원 판매에 이어 올해 설 특별 판매 행사로만 10억여 원 판매고를 올려 ‘예천장터’는 명실상부한 예천군 대표 농·특산물 판매 유통 채널로 자리를 잡았다.

김학동 군수의 역점 시책인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 정책과 농가 소득 안정을 위해 유통 활성화를 추진하고 지속적인 품질 관리, 다양한 서비스 지원 등으로 농가구매자·예천군이 상호 신뢰관계를 형성했기 때문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예천의 우수한 농ㆍ특산물을 구매해 주신 많은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몸은 멀리 있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설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며 “올해도 예천장터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좋은 상품을 선보이고 지역 농·특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지역 농가와 기업들 소득 증대를 위해 예천에서 생산된 사과·은풍준시·참기름·한우·한과·아로니아즙 등 지인과 가족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제품을 ‘예천장터’에 판매하고 있다.

이상만 기자
이상만 기자 smlee@kyongbuk.com

경북도청, 경북경찰청, 안동, 예천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