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본점.
DGB대구은행은 16일 금융플랫폼 IM뱅크의 이용 고객이 1년 6개월 만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IM뱅크 로그인 후 한 페이지 이상 조회한 실거래 고객 수 기준이다

지난 2019년 9월 선보인 IM뱅크는 기존 DGB 개인 뱅킹, DGB 알리미, DGB 통합인증을 통합한 ‘One-앱’ 방식의 플랫폼으로 간편한 종합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9월 앱 오픈 이후 18개월 차에 100만 고객을 돌파한 것. 실거래 고객 수는 2019년 말 기준 21만에서 4.7배 증가했으며, 월 활성고객 수치인 MAU 역시 2019년 말 19만 명에서 71만 명으로 3.7배의 빠른 증가율을 보였다.

이 같은 발전은 ‘독자적 디지털플랫폼 기반구축’이라는 비전 아래, 플랫폼 전국화를 위한 다양한 협업으로 이루어진 결과로 분석했다.

IM뱅크와 함께 리뉴얼 해 선보인 생활금융플랫폼 IM샵 역시 이용자와 서비스 제공에 있어 꾸준한 증가세를 보였다. 소상공인과 고객을 연결하는 지역화폐 플랫폼을 기반으로 소상공인 가게 홍보, 맛집 소개, 의료 건강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IM샵 이용고객은 8000명에서 31만 명으로 39배 성장했다. MAU는 3000명에서 18만 명으로 60배 증가 했다. 최근에는 기업과 소호고객의 디지털 금융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기업모바일 뱅킹을 전면 재개발해 기업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IM뱅크 첫 이용고객 및 베스트 상품˙서비스 가입 고객이 그 대상으로, 매주 LG트롬스타일러와 신세계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있으며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시가 300만 원 상당의 금송아지 10돈을 추첨 증정할 예정이다.

이숭인 IMBANK본부장은 “꾸준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은행권 최초 안면인증기반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와 AI 챗봇, 마이데이터 기반의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으로, 고객을 위한 최대 편의성과 금융 안정성을 결합해 최고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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