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석기 국회의원은 1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월성원전 삼중수소 유출 관련 정치 선동 자행한 민주당은 경주 시민에게 즉가 사과하고 전면 피해 보상하라”고 밝혔다.
국민의힘 김석기 국회의원이 “치졸한 정치공작에 불과한 월성원전 삼중수소 유출 논란과 관련해 민주당은 경주시민에게 즉각 사과하고 전면 피해 보상을 하라”고 주장했다.

김석기 의원은 1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그동안 많은 원전 전문가들이 과학적 근거를 제시하며 반박해온 월성원전 삼중수소 유출 관련 논란은 민주당과 일부 언론이 만들어낸 거짓과 허위사실이었음이 국무총리 소속 원자력안전위원회(원안위)의 공식 답변자료로 드러났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1월 월성원전 1호기 불법폐쇄 등에 대한 검찰의 광범위한 수사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나온 삼중수소 유출 관련 거짓은 우려대로 검찰수사 물타기용 과장·왜곡 선동이었음이 밝혀진 것”이라며 “민주당의 ‘아니면 말고’ 식의 왜곡·선동정치로 인해 천 년의 청정 고도 경주시 이미지는 국내·외에서 방사능 오염도시로 추락할 위기에 처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 경주는 가뜩이나 코로나19로 인해 수많은 자영업자들이 고사위기에 처해있는 가운데, 민주당의 악의적이고 치졸한 거짓선동으로 말미암아 동경주 지역의 관광연계 산업 전반이 붕괴 직전에 놓이게 됐다”고 했다.

또한 그는 “허위사실과 거짓선동으로 경주시민에게 막대한 정신적, 경제적 피해를 끼친 이번 삼중수소 유출 논란의 모든 책임은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에 있음을 국민 앞에 시인하라”면서 “민주당은 우리 당의 즉각적인 국정조사 실시요구에 대한 답을 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마지막으로 김석기 의원은 “민주당은 선량한 26만 경주시민들께 머리 숙여 사죄하고, 그동안 경주시민이 받은 모든 정신적, 경제적 피해에 대해 전면 배상할 것”을 촉구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