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무상실시 기술 자료집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NIFS, 원장 최완현)이 지금까지 개발한 기술 중 우수한 수산과학기술을 관련 산업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국립수산과학원 무상실시 기술 자료집’을 발간·배포한다.

이번 기술 자료집에는 국립수산과학원이 개발한 국유특허 중 최대 3년간 무상으로 기술이전 받을 수 있는 310건의 기술목록과 자세한 기술소개서가 수록됐다.

기술을 사용하고자 하는 기업에서는 기술이전 절차에 따라 국유특허 무상실시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구비하여 최대 3년간 무상통상실시권 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국립수산과학원 무상실시 기술 자료집’은 국립수산과학원 누리집(www.nifs.go.kr)에서 직접 내려 받아 활용할 수 있다.

개별적으로 자료집이 필요한 경우, 국립수산과학원 사업화지원팀(051-720-2881)으로 문의하면 한정된 수량에 한해 받아볼 수 있다.

국립수산과학원은 지난해에 우수특허 32건을 담은 ‘국립수산과학원 우수기술자료집’을 제작·배부해 관련 기업들과의 기술거래를 이룬 바 있다.

이번 자료집은 그 후속으로 유관기업·기관들에 대한 ‘기술나눔’을 확대해 보다 다양한 수산과학기술을 소개하고, 연계기술을 공급하여 민·관 동반성장에 기여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최완현 국립수산과학원장은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이듯 이번 무상실시 기술 자료집에 수록된 특허들이 ‘기술나눔’을 통해 다양한 산업계에 널리 활용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실용적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발굴·기술이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