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주 감포 인근 바다에서 선원 6명이 탄 어선이 전복돼 밤샘 수색을 펼쳤지만 전복된 선체는 발견했지만 아직 실종자들은 발견하지 못했다.

20일 포항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인 19일 오후 6시 49분쯤 경주 감포 동방 약 42㎞에서 9.77t급 어선 거룡호(승선원 6명)가 침수되고 있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포항 해경은 사고 해역에 조명탄을 투하하고 해양경찰 및 해군 소속 함정과 항공기, 공군 항공기 등을 동원해 합동 야간수색을 하던 중 이날 오후 11시 20분쯤 전복된 선체를 발견했다.

하지만 해경 등은 어선 주변을 수색하고 있으나 실종된 선원 6명은 아직 발견되지 않았다

동해 전해상의 풍랑주의보로 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해당 해역은 풍속이 초속 13∼16m, 파고가 2.5∼3.5m다.

포항해경은 함정 10척과 항공기 7대, 상선 2척 등을 동원해 수색작업을 계속 진행 하고 있다.

전복 어선은 포항 장기에 선적을 둔 홍게잡이 배로 한국인 2명과 베트남인 3명, 중국 교포 1명 등 모두 6명이 타고 있었다.

해경 관계자는 “기상 상황이 나빠 수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거룡호 대책상황실은 포항시 구룡포에 마련됐다. 이날 밤 대책상황실을 찾은 이강덕 포항시장은 “해경, 해군, 공군 등과 합동으로 모든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인명구조에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