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취업 아카데미에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

포스코가 상반기 채용 시즌을 앞두고 청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22일 포스코는 ‘포스코 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을 시작, 오는 28일까지 홈페이지 ( http://youth.posco.com )를 통해 지원서를 받는다.

이번 취업아카데미 모집인원은 70여 명이며, 지원 대상은 전공에 관계없이 만 34세 미만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자다.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는 지난 2019년부터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자기소개서 코칭부터 모의면접, 실무 과제 수행 까지 취업 역량 교육을 제공한다.

특히 그동안 수료생 1천637명 중 560명이 취업에 성공해 교육 효과를 입증했다.

이번 교육은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3주간에 걸쳐 진행된다.

1주간의 취업 기초역량 강화 교육 과정은 웨비나 방식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취업 기초역량 강화 교육에서는 취업전략·기업/직무분석·자기소개서 1:1 코칭·모의면접 등을 진행한다.

이후 2주간의 실무 과제 수행은 대면 교육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실제 다수 기업이 활용하는 문제 해결 방법론인 ‘Design Thinking’과 ‘Working Backward’를 접목하여 조별 실무 과제를 수행한다.

선발된 교육생은 무료 교육 및 집합 교육 기간 동안 무료 숙식을 제공하며, 수료 시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도 지급된다.

특히 교육 성적 우수자는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