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2021학년도 온라인 입학식 개최…유튜브 실시간 중계
동국대 경주캠퍼스, 2021학년도 온라인 입학식 개최…유튜브 실시간 중계
  • 황기환 기자
  • 승인 2021년 02월 24일 09시 52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2월 24일 수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3일 백주년기념관에서 2021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입학최우수 장학증서를 받은 한의과대학 정재우 학생이 이영경 총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23일 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21학년도 입학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발열 카메라와 체온계를 통한 발열검사를 거쳐 입장 후 마스크를 착용하고 개인 간 거리를 유지한 채 진행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 입학식에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설립 43주년을 기념해 사전에 입학식 참여를 신청한 43명의 신입생이 특별참석했으며, 신입생과 학부모들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입학식을 지켜봤다.

입학생 중 한의과대학 한의예과 정재우 신입생이 올해의 최우수입학자로 선정돼 입학 최우수 장학금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윤성이 총장은 “동국대학교는 올해를 미래 사회를 이끌 창의적이고 융합적인 인재를 키워내 기위한 교육혁신의 원년으로 삼았다. 여러분들은 이러한 원년의 새내기”라며 “동국대의 목표는 여러분의 성공이며 이를 위해 대학 생활의 전 과정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성우스님은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여러분이 소망을 가꾸는 젊은 꿈터가 되길 바란다”며 “그러기 위해서 열심히 익히고, 열심히 토론하고, 열심히 교류하고,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이 되어달라”고 격려했다.

이영경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코로나 상황에도 수험생활을 잘 이겨낸 우리 학생들의 인내와 의지에 축하 인사를 전한다. 우리 대학의 전통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지식과 좋은 인성을 갖추도록 가르치겠다”라며 “훌륭하게 성장하도록 좋은 교육을 위한 변화와 진화를 하겠다. 여러분의 대학 생활에 행운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는 올해 신입생, 편입생 모두에게 불교 정신의 핵심을 쉽게 전달하고 건학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불교성전’과 ‘불교입문’ 책 2권을 배부한다. ‘불교성전’은 팔만대장경의 축약본으로서 경전 중에서 뛰어난 부분과 역대 큰스님들의 어록을 새로 편집했다.

황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