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교육지원청은 1월부터 학교지원센터를 개소하고, 학교 업무 정상화를 위한 학교행정업무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군위교육지원청 제공
군위교육지원청은 1월부터 학교지원센터를 개소하고, 학교 업무 정상화를 위한 학교행정업무 지원 활동을 하고 있다. 군위교육지원청 제공

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장미)은 올해 1월부터 학교지원센터를 개소하고, 학교 업무 정상화를 위한 학교행정업무 지원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

이에 지난 1월 21일에 지역 학교 교장과 교사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학교지원센터의 업무를 소개하고 지원 활동에 대해 안내하는 것을 시작으로 학교 교육과정 운영, 학교현장 방문, 인력계약 및 지역특색사업 지원 등을 숨 가쁘게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약 2개월 동안 지역 학교 14명의 전문성 있는 방과후학교 강사 선정, 7명의 계약제 교원 선발, 더불어 이렇게 선발된 계약제 교원에 대한 호봉획정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학교 교육활동이 연착륙해 원활한 신학기가 시작될 수 있도록 했다.

그리고 지역 특색사업인 ‘삼국유사의 고장 얼 찾기’ 프로그램의 체험 코스 개발을 통해 학생들이 내 고장의 역사·문화 유적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학습 자료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개발된 자료를 학교에 안내하고 학생들이 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내 고장의 유적지에서 교육과정과 연계된 교육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 학교에 설치돼 있을 수 있는 불법 카메라 점검, 과학실 및 도서관 운영과 관련된 현장 지원도 추진할 계획을 세워 학교에서 필요로 하는 지원을 현장에서 직접 지원하고 있다.

김장미 군위교육장은 “학교 업무 정상화를 위한 학교지원센터의 역할을 강화해 교사들이 수업과 학생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교육지원청이 업무 중심에서 학교지원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속적인 학교지원을 더욱 강조했다.
 

이만식 기자
이만식 기자 mslee@kyongbuk.com

군위 의성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