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23일 2021년 New-Start 전임상담원 및 멘토 위촉식을 가졌다.경산교육지원청.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만) Wee센터는 지난 23일 경산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 201호에서 ‘2021년 New-Start 전임상담원 및 멘토 위촉식’을 가졌다.

이번 연수에서는 New-Start 전임상담원 및 멘토들에게 New-Start 프로그램(학업중단숙려제) 및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전반을 이해시키고, New-Start 전임상담원 및 멘토의 역할과 기본자세에 대해 안내했다.

New-Start 프로그램(학업중단숙려제) 및 멘토링 프로그램은 찾아가는 맞춤형 상담 및 체험활동으로 운영된다.

Wee센터에서는 여러 가지 심리적, 환경적 어려움을 가진 학생과 New-Start 전임상담원(또는 멘토)을 1대 1로 매칭해 학생들이 좋은 어른과의 따뜻한 대화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느끼고, 삶의 의미와 희망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순호 경산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어 학생들이 몸도 마음도 많이 지쳐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학생들이 불안정한 상황 속에서도 일상을 잘 돌보고,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New-Start 전임상담원 및 멘토가 학생들에게 힘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김윤섭 기자
김윤섭 기자 yskim@kyongbuk.com

경산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