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요구·시대적 트렌드 반영…캐릭터 '구띠·베스트'도 개발
시군 매뉴얼 배포·오프라인 홍보

새로운 경북 우수농산물 인증브랜드.
경북도는 농식품의 안정성을 강조하는 소비자 요구에 적극적인 대응과 시대적 트렌트를 반영한 도 우수농산물 인증브랜드를 새롭게 개발해 대대적으로 브랜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25일 경북도에 따르면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우수농산물의 선택기준 마련을 위해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표시제’를 1997년부터 인증·육성해 왔으나 최근들어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와 욕구가 다양화 되고 있어 이에 발맞추기 위한 차별화 전략 차원에서 우수농산물 인증브랜드를 새롭게 개발했다.

개발한 경상북도 ‘우수농산물 인증브랜드’는 기존 범람하는 공동브랜드와 차별화된 인증브랜드 디자인 개발을 위해 ‘경북의 이니셜 GB(Good&Best)를 모티브로 이름 붙였고, ‘Good경북, Best농산물’이란 슬로건’도 함께 만들었다.

캐릭터 ‘구띠’와 ‘베스티’도 개발했다. 구띠는 좋은 품질의 농산물만 추천하는 캐릭터의 성격을 담아 Good을 모티브한 이름이며, 베스티는 야무진 성격과 최고만을 고집하는 특성을 담아 Best를 모티브로 했다.

경북도는 새로운 인증브랜드가 개발됨에 따라 시군을 통해 매뉴얼을 배포할 계획이며, 개발된 인증상표에 따라 노후화된 입간판 등 교체·보수, 조례 개정을 통한 제도마련과 SNS와 전광판 등 온·오프라인 홍보에도 힘쓰기로 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상품이나 브랜드 자체의 우수성도 중요하지만 감성을 소비하는 시대인 만큼 상품에 스토리를 담아야 하고 친근한 소통으로 모든 소비자층에 호감을 이끄는 브랜드로 각인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승복 기자
양승복 기자 yang@kyongbuk.co.kr

경북도청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