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신공항 특별법 비판

국민의힘 강대식(대구 동구을) 국회의원이 25일 국회 앞에서 진행된 ‘가덕도 신공항 추진 특별법’ 반대 집회현장을 찾아 참가자들과 악수를 나누고 있다. 강대식 의원 페이스북 참조
국민의힘 강대식(대구 동구을) 국회의원이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강행하는 현 정권에 비판을 쏟아냈다. 신공항 건설의 타당성 여부를 담당하는 국토교통부를 비롯해 기획재정부와 법무부까지 반대하는 사안을 선거용으로 밀어붙인다는 것이다.

강 의원은 2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특별법이라는 이름으로 사업비만 무려 28조 원이 예상되는 공항 하나를 이렇게 뚝딱 만들어내는 것을 보노라면 과거 야당이 여당에게 외치던 ‘토건공화국’이 이렇게 실현되나 싶어 어안이 벙벙하다”며 “가덕도신공항은 소관부처인 국토부와 기재부 및 법무부까지 반대하는데도 불구하고 문재인 정권은 ‘무조건 하라’며 윽박지르고 추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미 사전타당성 조사를 통해 후보군 중 가장 부적합한 입지로 평가받았음에도 예비타당성 조사와 환경영향평가까지 없애고 예상비용이 ‘반의반’이라는 거짓까지 보태 힘으로 밀어붙이는 여당의 ‘졸속’과 ‘후안무치’에 ‘참을 수 없는 정치의 가벼움’을 느낄 뿐”이라고 한탄했다. 이어 “과거 아버지 부시 대통령이 참모들을 불러 ‘경제가 잘되는 방안을 말해보라’고 했더니 경제 참모를 맡던 새뮤얼슨이 ‘선거 기간 중 내걸었던 공약을 무시하면 됩니다’고 했다”며 “요즘 들어 이런 생각이 이따금 든다. ‘선거가 뭐길래...’”라고 덧붙였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