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근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18억7200만원 확보…"구미지역 학교지원"
구자근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18억7200만원 확보…"구미지역 학교지원"
  • 하철민 기자
  • 승인 2021년 02월 28일 15시 16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2월 28일 일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자근 의원(국민의힘·구미갑)
구자근 국회의원(국민의힘·구미갑)은 구미시 학교지원을 위한 교육부의 특별교부금 18억72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8일 밝혔다.

구 의원에 따르면 확보한 교육부 특별예산은 모두 3건으로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특별교실 증축 6억1800만 원, 구미여고 본관·기숙사 연결복도 설치 3억8200만 원, 선주중학교 외벽보수 사업을 위한 8억7200만 원이다.

구미여상은 그동안 특별교실이 부족해 학생들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 장소가 없고, 학생회 및 교직원 회의를 개최할 공간이 마련되지 않아 많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예산 확보로 필로티 구조로 되어있는 1층에 동아리 활동실 2실, 학생회의실 1실, 학생체력단련실 1실, 총 4실을 증축하는 특별교실 증축사업(432㎡)이 가능해졌다.

구미여고는 그동안 학생 동아리 활동을 위한 공간 부족으로 일부 동아리실(밴드부)을 무허가 컨테이너를 활용하고 있어 화재 위험 및 학생 안전사고 발생의 우려가 있었다.

2021학년도 교과교실제 도입 예정교로 교실 및 학습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본관-기숙사 2층 연결통로를 설치해 기숙사 시설 일부를 활용하는 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이 완료되면 기숙사 일부 시설을 활용해 학생들의 접근성을 고려한 휴식, 소그룹 활동, 학습 등이 가능한 공용공간과 동아리 활동 공간이 확보돼 학교시설의 효율성 제고 및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선주중학교는 본관동 외벽 마감재(드라이비트)가 심각하게 노후화돼 탈락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이로 인해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사고 발생위험이 있어 긴급하게 외벽보수가 필요한 상황이다.

3월 공사에 들어가 12월 말까지는 본관동 외벽 전체에 대한 보강작업이 실시될 예정이다.

구 의원은 “구미지역 학생들의 안전과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정부 예산을 최우선으로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사업 진행을 위한 예산 마련뿐만 아니라 조속히 사업이 무사히 완결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하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하철민 기자
하철민 기자 hachm@kyongbuk.com

부국장, 구미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