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나경원 꺾고 본선행 티켓…안철수와 최종단일화 수순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보궐선거 서울ㆍ부산시장 후보 경선 결과 발표회에서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왼쪽)와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유튜브 캡처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나설 국민의힘 최종 후보로 결정됐다. 부산시장 최종 후보로는 박형준 동아대 교수로 결정됐다. 당 공천관리위원회는 100% 시민 여론조사를 거쳐 최종 후보를 선정했다.

정진석 공천관리위원장은 4일 “서울시장 후보 경선 결과, 오세훈 후보 41.64%, 나경원 36.31%, 조은희 16.47%, 오신환 10.39% 득표율을 받았다”고 밝혔다. 또 “부산에선 박형준 후보가 54.40%, 박성훈 후보 28.63%, 이언주 후보 21.54%를 득표했다”고 말했다.

오세훈 후보는 “임기를 다 마치지 못한 시장으로서 10년간 살아오면서 죄책감, 자책감이 있었다. 나는 참 여러가지로 부족하고 못난 사람이다”라고 선정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다시 한번 열심히 뛰어 그동안 서울시민 여러분들께 지은 죄를 갚아라 하는 격려와 함께 회초리를 들어주셨다고 생각한다. 무겁게 받아들인다”며 “부산에서도 이겨야겠지만, 서울에서 반드시 승리해서 아무런 양심의 가책도 없는 문재인 정부에 경종을 울리겠다”고 덧붙였다.

박형준 후보는 “저는 문재인 정권 4년 동안 국민들이 폭주하는 이 정권에 대해서 얼마나 실망하고 분노하는지 현장에서 절실히 느끼고 있다”며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 정치 역사상 가장 부끄러운 선거다. 이번 선거에서 정의가 살아있음을 국민들이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