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이임수 명예교수 유족, 학과발전기금 1000만원 기부
동국대 경주캠퍼스 이임수 명예교수 유족, 학과발전기금 1000만원 기부
  • 황기환 기자
  • 승인 2021년 03월 05일 15시 52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3월 05일 금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이임수 명예교수(동국대 경주캠퍼스)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는 5일 고 이임수 명예교수(국어국문학과)의 유족이 국어국문학과 발전기금으로 1000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고인은 1952년 대구에서 태어나 경북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88년 경북대학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83년 동국대 경주캠퍼스 전임강사로 부임해 교수회장, 교무처장 등을 역임했다.

2017년 정년퇴임까지 30여 년 동안 후학을 지도하고 제자를 양성하는 교육자로 일생을 바쳤다. 또한 시인으로, 문화인으로 지역사회의 교육문화 창달을 위해 노력했다.

저서로는 ‘려가연구’, ‘월명의 삶과 예술’, ‘향가와 서라벌 기행’, ‘한국시가문학사’, ‘한국의 고대시가-향가’ 등이 있다.

시집으로 ‘수유꽃 피더니 하마 산꿩이 울고’, ‘구름이나 쳐다보는 하느님’, ‘사랑, 그 한없는 집착으로부터’, ‘봄날의 사진 한 장’ 등이 있다.

이와 함께 경주문화축제위원회 초대위원장, (사)새벽을여는아름다운청소년의모임 이사장 등을 역임했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한평생 국문학자로 후학들을 길러내셨던 이 교수님은 재직 당시에도 학과와 제자들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가진 분이셨으며 학교와 학과 발전을 위해 꾸준히 기부를 해 오셨다”면서 “고인과 유가족의 뜻을 깊이 새겨 동국대가 명문사학의 위상을 이어 나가는 데 사용되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황기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