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2021년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포항시, 2021년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설명회 개최
  • 곽성일 기자
  • 승인 2021년 03월 05일 16시 33분
  • 지면게재일 2021년 03월 05일 금요일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가온(ON), 지역주민 이용 활성화 기대"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안연희)는 5일 남구 오천읍에 있는 다가온(ON)에서 ‘2021년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한 방역수칙준수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한 가운데 다문화가족협회 관계자, 나라별 자조모임 운영진 등 최소의 인원이 참석했다.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5일 오천읍 소재 다가온(ON)에서 ‘2021년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제공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5일 오천읍 소재 다가온(ON)에서 ‘2021년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제공

다가온 사업소개, 다문화가족지원사업 및 업무 담당자 소개, 질의응답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된 사업설명회는 포항시에서 지원하는 다문화가족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돕는 계기가 됐다.

또 수요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실질적인 지원을 통한 사업의 효과성을 높여 다문화가족지원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자리였다.

‘다가온’은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지역사회통합, 자조모임, 자녀성장지원, 부모교육 등 다양하게 진행되며 모든 프로그램 이용은 무료이다.

특히 올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이주배경아동과 비이주배경아동을 대상으로 4개국(베트남, 필리핀, 중국, 일본)의 이중언어교육 및 미래설계 등 통합프로그램이 연중 운영돼 지역주민의 다가온 이용 활성화가 기대된다.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5일 오천읍 소재 다가온(ON)에서 ‘2021년 다문화가족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제공

또한 다문화가족을 위한 지원사업으로 연중 진행되는 한국어교육을 비롯해 △자녀성장지원 △취·창업교육 △통·번역서비스 △방문교육사업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패키지 △자녀언어발달지원서비스 △상담(사례관리) △이중언어 가족환경조성사업 △포항다문화엄마학교 △찾아가는 이동다문화센터 △운전면허실기교육비지원 등의 외부지원사업이 있다.

안연희 센터장은 “여전히 변화와 마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센터는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온라인과 대면 서비스를 병행함으로써 다문화가족의 참여 활성화와 실질적인 사업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54-244-9040)와 다가온(054-242-0261)으로 문의하면 된다.

곽성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