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상반기 신속집행 점검회의 개최

영주시가 5일 오후 4시 시청 강당에서 1분기 신속집행 과 관련된 소비·투자분야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영주시는 5일 오후 4시 시청 강당에서 1분기 신속집행과 관련된 소비·투자분야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1분기 신속집행 상황 점검과 상반기 신속집행 및 소비 투자분야 예산 집행 상황을 중점 점검했다.

이에 따라 10억 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사업 추진상황 및 소비 투자분야 예산 집행 현황을 중점 점검하고, 신속집행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서별 애로 및 건의 사항 청취를 통해 해결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특히 부서 중점 추진 사항으로 1분기 소비 투자분야 집행 목표액 (1,087억 원) 100% 집행, 지역 건설 경기 활성화를 위해 SOC 사업 분야 중점 추진, 소비분야 주요 과목 1분기 내 집행 완료 등 지역 상권 경기 부양 노력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장욱현 시장은 “적극적인 공공재정집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10억 원 이상 대규모 사업의 지속적인 추진 점검을 통한 대규모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소비 투자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재정집행으로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역 경기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진한 기자
권진한 기자 jinhan@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