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청
대구 서구청이 올해 건강도시 인증을 목표로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 구현에 나섰다.

서구청은 8일 ‘건강도시 조성사업’ 학술 연구 용역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변병설 교수(책임연구원)가 수행한다. 8개월간 대구지역 보건의료 전문가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진행한다.

용역 내용은 △지역사회 진단을 통한 건강문제 및 우선순위 분석 △신뢰성 있는 건강지표 형성 △건강도시조성 중장기 계획 수립을 통한 발전 방향 제시 △서구 특성에 맞는 건강도시 특화 사업 발굴 등이다. 연구 자료는 향후 건강도시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건강도시란 물리·환경·사회·경제적 상태 등 생활조건이 좋은 도시, 건강 수준과 삶의 질을 보장하고 촉진하는 도시를 말한다.

구청은 해당 용역을 통해 보건·복지·주거·환경·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건강 지향적 공공정책 인프라를 확충한다. 올해는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와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AFHC)의 국내·외 건강도시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건강도시진단, 건강도시 중장기계획 수립, 건강도시 기본 조례 제정 등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구현을 위한 단계를 차근차근 밟아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