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은 민주시민교육센터 외부조형물(탑)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센터는 오는 9월 개원 예정이며 동구에 위치한 대구2·28기념 도서관 내에 지상 2층 규모로 들어선다.

또한 초·중·고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하기 힘든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 민주시민교육 가치를 체득하기 위한 공간이다.

여기에 이번 공모는 야외공간에 설치될 조형물의 디자인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 주제는 민주시민의 가치와 대구 민주정신이 깃든 조형물(탑)로 주변 건물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이이며 대상 제한 없이 다음 달 14일까지 접수한다.

응모방법은 시 교육청 홈페이지에 탑재된 응모 서식을 작성,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들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3편을 각각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된 작품 6편에는 소정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심사 결과는 다음 달 21일 발표할 예정이며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은 민주시민교육센터 조형물(탑) 설계에 반영한다.

시 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민주시민교육센터가 시민들에게 많이 알려지길 기대한다”며 “센터가 민주시민적 가치를 심어주고 민주시민교육 실행을 위한 대표적인 교육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