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청사.
대구시는 대구 청년사회서비스 사업단 ‘청년톡톡’을 통해 신체와 정신건강 증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청년들을 3월 15~31일까지 모집한다. 서비스 제공은 4월 1일부터다.

제공 서비스는 총 10종으로 신체건강 서비스 6종, 정신건강 서비스 3종, 기타 서비스 1종이며, 신체건강 서비스는 △ 맞춤 PT(1대5) △요가 △ 필라테스 △ 방송댄스 △ 홈트레이닝 △ 걷기 챌린지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헬스 프로그램으로 관내 헬스장 등 협약장소 및 유튜브 등 온라인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거주 만 19∼39세 청년 누구나 서비스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370명에게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제공자는 대구지역 신체 및 정신건강 분야를 전공한 청년 10명을 선발해 운영한다.

모집대상은 만 19∼39세 청년 중 △대구시민(주민등록 거주) △대구 소재 학교 재학생 △대구 소재 회사 근무자이며, 저소득층·소외계층·건강문제로 운동이 필요하거나 우울·불안을 겪는 청년 등이 우선대상이 된다.

이용자 모집은 서비스별로 수시로 이루어지며, 청년사회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청년은 월성종합사회복지관(전화 053-634-4113)으로 문의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면 된다.

박재홍 대구시 복지국장은 “대구 청년사회서비스 사업단을 통해 대구 청년들의 수요와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사회서비스를 개발·제공해 대구시 청년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