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예산·조례안 등 27건 심의

대구시의회가 16~25일까지 임시회를 연다.
대구광역시의회가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간 제281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회기에 대구시의회는 ‘2021년도 대구광역시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을 비롯한 제·개정 조례안 18건, 동의안 3건, 의견 청취안 1건,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1건, 청원안 2건 등 총 27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시정 질문은 17일 2차 본회의에서 있을 예정이다. 기획행정위원회 임태상 의원이 ‘대구경북행정통합 추진’에 대해 질문을 준비 중에 있다. 임 의원은 ‘대구 경북 행정통합 추진’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지난 277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과 279회 정례회 서면 시정 질문을 한 적이 있다.

이날 계속되는 5분 자유 발언에서는 총 8명의 의원이 나서서 시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대구시의 대처가 미흡한 부분을 지적한다.

배지숙 의원(달서구6)이 ‘서대구역에서 서부정류장역 구간 4호선 조기 건설 촉구’, 하병문 의원(북구4)은 ‘공유자전거 도입 촉구’,

강성환 의원(달성군1)은 ‘달성습지와 디아크를 연결하는 1일 관광벨트 조성’을 제안한다.

또 강민구 의원(수성구1)은 ‘만촌동·범어동 일대 재건축·재개발에 따른 학교 문제 해결책 마련 촉구’, 황순자 의원(달서구4)은 ‘워라밸 실현을 통한 저출산 대책 마련 촉구’, 안경은 의원(동구4)은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건설 쟁점사항 해결 촉구’ 등에 대해 발언을 한다.

박무환 기자
박무환 기자 pmang@kyongbuk.com

대구취재본부장. 대구시청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