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은 김재현 교수(왼쪽부터), 박승호 총장, 정진욱 대표이사.
김재현 계명명문화대 교수 등 2명이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계명문화대는 최근 2020년 중소기업 인력양성 사업 유공자 포상에서 사업 책임교수와 참여기업 대표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김 교수는 지난 2016년부터 사업 책임을 맡고 있으며 지금까지 500여 개의 중소기업을 사업에 동참시켜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지난해 신설된 중소기업 인력양성 대학 통합 협의체인 강원·대경권 지역 책임교수를 맡아 사업 활성화와 안정화를 이끌었다.

참여기업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중소기업 애로사항 해결은 물론이고 학생 취업 연계를 통해 대학의 취업률을 높였다.

또한 산업체 기술 인력난 해소에 앞장서고 2019년 사업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인 ‘S등급’ 획득에 기여하는 등 그 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중소기업 인력양성 사업 참여기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줌랩 정진욱 대표이사는 지난 2018년부터 사업에 참여했다.

학생들에게 중소기업 중심의 맞춤교육과 멘토 역할을 수행해 왔다.

1팀-1프로젝트 수업을 통한 기술 전수와 현장실습 지원 강화, 온더잡 트레이닝으로 학생들의 현장 실무역량을 크게 향상 시켰다.

김재현 교수는 “현장 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전문기술인을 양성할 것”이라며 “대학과 지역 중소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사업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현목 기자
김현목 기자 hmkim@kyongbuk.com

대구 구·군청, 교육청, 스포츠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