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권리를 지켜주세요!’ 슬로건

포항시어린이집연합회가 16일 정기이사회에서 포항시어린이집연합회 이사들과 북포항JC 청년회의소 임원들과 함께 ‘아이들의 권리를 지켜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아동학대 ZERO! ZERO! 선포식’을 가졌다.
포항시어린이집연합회가 16일 정기이사회에서 북포항JC 청년회의소 임원들과 함께 ‘아이들의 권리를 지켜주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아동학대 ZERO! ZERO! 선포식’을 가졌다.

이번 선포식을 통해 △어린이집 안심보육에 대한 운영방안 마련 △영유아 보육의 질적 개선 △영유아 권익 중심의 안심보육체계 구축 등 믿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의 비전을 보여줬다.

손애화 포항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포항시어린이집은 앞으로도 영유아의 권리를 지키고 학부모님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소통하는 어린이집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어린이집 원장, 학부모와 보육교직원들이 현장에서 앞장서 안심보육, 행복보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들이 보육교사자격 취득 과정이나 보수교육 과정에 아동학대예방 및 신고의무자 교육을 필수 이수하도록 하고,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 및 대응 관련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어린이집 시설을 개방, 부모의 참여가 확대된 열린어린이집을 지정·운영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영유아 권익 중심의 안심보육 환경을 위해 힘쓰고 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