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아카데미에 참여한 교육생들이 1:1 자소서 코칭을 받고 있다.
포스코가 취업난으로 고심하고 있는 청년 ‘취준생’들을 위해 ‘취업 아카데미’와 ‘AI·Big Data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취업아카데미는 취업을 위한 기본적인 역량 습득을 돕는 취업 프로그램으로, 1주간의 취업 기초 역량 강화 교육과 2주간의 실무 과제 수행으로 이뤄진다.

취업 기초 역량 강화 교육은 전문가와 자기소개서 1:1 코칭, 모의 면접 등을 진행하는 과정으로 웨비나 방식으로 진행되며, 실무 과제 수행기간동안은 실제 기업에서 사용되는 문제해결방법론인 ‘Design Thinking’과 ‘Working Backward’를 활용한 실무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교육 기간 동안 참가자 전원에게 무료 숙식을 제공하며,교육 수료 시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한다.

특히 교육 성적 우수자는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만 34세 이하이면서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6개월 이내 졸업예정이며, 합격자는 4월 2일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발표된다.

포스코는 올해 포항지역에서만 각 차수별 30명~40명씩 8차에 걸쳐 취업아카데미를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 AI · Big Data 아카데미’ 는 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 인력 인재 양성 프로그램으로 오는 4월 19일부터 비대면 교육과 2주와 집합교육 10중 등 12주간에 걸쳐 운영된다.

교육기간 동안 숙식과 교육장비는 무료로 제공되며, 10주 합숙 기간 동안 소정의 교육 수당을 지급한다.

성적우수자에게는 포스코 그룹사 채용 추천 또는 포스텍 인공지능연구원 연구인턴 기회가 제공된다.

참가희망자는 오는 28일까지 포스코 포유드림 홈페이지(http://youth.posco.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교육 기간 내 타 사업장에 소속된 근로자를 제외한 만 34세 이하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 예정자다.

포스코는 오는 28일까지 신청을 받은 뒤 4월 13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하며, 선발예정인원은 50명이다.

‘취업 아카데미’와 ‘청년 AI·Big Data 아카데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eduposco@poscohrd.com/ aibigdata@poscohrd.com) 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포스코는 이들 프로그램외에도 창업 인큐베이팅 스쿨’‘협력사 취업지원 교육’ 등 다양한 청년 취·창업 지원 및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

이종욱 기자
이종욱 기자 ljw714@kyongbuk.com

정치, 경제, 스포츠 데스크 입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