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모아 행복금고사업’ 동참

김준연 영양군청 건설안전과장
김준연 영양군청 건설안전과장

영양군청 김준연 건설안전과장이 퇴임을 맞아 24일 영양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불우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전달하며 ‘함께모아 행복금고사업’에 동참했다.

성금을 기탁한 김준연 건설안전과장은 1986년 석보면에서 처음으로 공직 생활을 시작하여 재난관리과, 지역개발과, 건설안전과 등 여러 부서에서 35년간 근무했다.

김 과장은 공직생활 중 대부분을 영양군 개발사업과 재난업무를 수행해 왔고, 최근까지 ‘코로나 19’와 관련해 영양군재난대책본부에서 실무책임자 일해 오면서 코로나 19 확산을 방지하는데 큰 기여를 해왔다.

오직 영양군민만 보고 일해 온 김준연 과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에 처한 군민에게 작은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면서 “퇴직한 후에도 군민을 위해 봉사하겠다”고 작은 포부를 밝혔다.

오도창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대표위원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성금을 기탁해주신 김준연 건설안전과장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소중한 성금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여 고마운 뜻을 군민과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께 모아 행복금고사업’은 영양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실시하는 연중 모금사업으로 착한 가게, 착한 가정, 정기·일시기부, 벼룩시장·일일사랑의 나눔마당 개최 등으로 재원을 마련해 갑작스런 사고나 화재, 실질적으로 생계가 곤란하지만 지원조건에 충족하지 못해 지원을 받지 못하는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전액 사용된다.
 

정형기 기자
정형기 기자 jeonghk@kyongbuk.com

경북교육청, 안동지역 대학·병원, 경북도 산하기관, 영양군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