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농협이 유통대변혁과 디지털 혁신을 위해 25일 10시부터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Grip)에서 성주참외를 생방송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경북농협 제공
경북농협이 25일 오전 10시부터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통해 성주 참외를 생방송으로 판매한다.

이번 방송 판매는 월항농협 산지유통센터에서 실시간으로 진행되며, 방송시간 중 구매한 고객에게 시중가격 대비 1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또 방송참여 고객에게 실시간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판매행사는 방송 관련 전문가의 참여 없이 농협 임직원이 직접 기획·제작·출연해 모든 과정을 준비한 첫 시도로 생산자가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비대면 마케팅의 새로운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송 중 고객이 궁금한 사항에 대해 실시간으로 질문하고 답을 받을 수 있어 참외의 유래부터 효능과 보관방법, 맛있게 요리하는 법, 좋은 참외 구별법 등 다양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춘안 본부장은 “라이브쇼핑 앱을 통한 생방송 판매가 경북농협 첫 도전이지만 농산물 판매의 대변혁을 이끌어가기를 기대하고, 앞으로 계절마다 생산되는 제철 농산물을 라이브커머스로 지속 판매·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정목 기자
이정목 기자 mok@kyongbuk.com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