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브걸스’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3위 진입

굿데이터 제공

브레이브걸스 출연 및 방탄소년단 출연 예고가 크게 화제 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전주 대비 화제성 69.87% 오르며 자체 최고 점수 경신에 성공했으며, 방영 이후 처음으로 비드라마 화제성 1위에 올랐다. 브레이브걸스의 스토리가 감동적이라는 의견 및 방탄소년단 팬들의 응원 댓글이 쏟아졌다. 브레이브걸스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3위에 올랐다.

JTBC ‘아는 형님’은 전주 대비 화제성 35.58% 오르며 2계단 순위 상승해 비드라마 2위를 기록했다. 전학생으로 혜리와 블랙핑크 로제가 출연해 화제 됐으며, 서로를 위하는 두 사람의 훈훈한 모습에 ‘보기 좋다’는 댓글이 다수 발생했다. 로제와 혜리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각 2위와 4위로 진입했다.

TV CHOSUN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 사랑의 콜센타’는 전주 대비 화제성 14.34% 감소하며 2계단 순위 하락해 비드라마 3위를 차지했다. ‘미스터&미스 트롯대잔치’ 2회가 방영돼 주목이 발생했으며, ‘미스트롯2’ 출연진의 프로그램 출연과 관련하여 네티즌의 의견이 분분했다.

비드라마 4위는 MBC ‘나 혼자 산다’로 전주 대비 화제성 37.64% 오르며 2계단 순위 상승했다. 샤이니 Key가 출연해 이사한 집을 공개한 것이 크게 화제 됐으며, 세안 후 머리를 감는 키의 모습에 ‘나도 저 순서로 씻는다’, ‘보통 머리부터 감고 세수하지 않아?’ 등 다양한 의견이 나타났다. Key는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으며, 태연과 손담비도 각 8위와 9위에 랭크 됐다.
 

굿데이터 제공

비드라마 5위는 Mnet ‘고등래퍼4’로 전주 대비 화제성 28.55% 감소하며 2계단 순위 하락했다. 지난 시즌들과 비교해 재미가 덜하다는 의견 및 진행 속도가 느리다는 지적이 다수 발생했으며, 제작진의 연출이 아쉽다는 댓글도 빈번했다.

SBS ‘런닝맨’은 전주 대비 화제성 3.89% 감소하며 1계단 순위 하락해 비드라마 6위를 기록했다. 게스트 없이 멤버들로만 회차를 꾸린 것이 화제 됐으며, 멤버들 간의 케미에 호평이 쏟아졌다. 그 외 최보필PD로 제작진이 교체된 이후 재미가 늘었다는 반응이 꾸준했다.

다음으로 비드라마 7위는 tvN ‘놀라운 토요일 도레미마켓(전주 대비 화제성 0.47% 감소)’, 8위는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전주 대비 화제성 114.65% 증가)’, 9위는 MBC ‘놀면 뭐하니?(전주 대비 화제성 13.67% 감소)’, 10위는 MBC ‘PD수첩(전주 대비 화제성 439.07% 증가’ 순이었다.

본 조사는 TV화제성 분석 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2021년 3월 15일부터 2021년 3월 21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방송 예정인 비드라마 166편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하여 3월 22일에 발표한 결과이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