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홍보대사 전유진과 ‘팬텀싱어3’ 출신의 고영열이 부르고 출연한 ‘포항사랑 주소갖기’ 홍보음원인 ‘고! 고! 포항 GO’의 티저 영상이 지난 25일 포항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티저 영상에는 ‘고! 고! 포항 go’의 녹음 현장이 담겨져 있다. 또 포항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명소들이 나오는 화면 앞에서 귀여운 율동을 선보이기도 한다. 티저 끝 부분에는 전유진이 “빨리 오세요. 여 포항 아인교” 라며 사투리를 구사해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29일 현재 공개된 티저영상은 약 5만명이 시청했고 400여 개의 댓글이 달렸다.

전유진과 고영열이 출연한 뮤직비디오 영상은 4월초 공개된다.

경북 포항시는 시민들의 애향심을 고취하고 포항사랑 주소갖기 운동의 대대적인 동참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주소갖기운동 노래, ‘go! go! 포항go!!’ 뮤직비디오를 제작했다.

‘고! 고! 포항go!!’는 총 1분 34초 분량으로, 최근 큰 화제가 된 한국관광공사 홍보영상인 ‘범내려온다’ 컨셉의 전통가락에 전유진과 고영열의 장르·음색·분위기를 더한 흥겹고 발랄한 국악·트롯풍의 노래이며, ‘영일만 바다와 젊은 바람이 불어오는 희망의 도시 포항’을 자랑하고, ‘살기 좋고 일자리가 넘쳐나는 포항’을 알리는 노랫말로 이뤄져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국립합창단 전속작곡가이자 한국합창아카데미 우효원 담당교수가 작곡을, 최작기획 최은지 대표가 작사를 맡았으며, 포항시립합창단의 예술감독 겸 상임지휘자인 장윤정 지휘자가 제작 전반에 대한 많은 조언과 도움을 보탰다.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포항시 이가리 닻 전망대,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에서 전유진 양을 비롯해 군인, 학생, 상인, 직장인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시민들과 포항시립예술단원들이 직접 참여해 지난 24일 영상 촬영을 마쳤다.

또한, 철길숲,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등 포항 12경을 중심으로 일명 ‘레이싱 드론’이라 불리는 FPV 드론을 활용해 흥겨운 비트와 빠른 템포에 맞춰 포항의 아름다운 풍광을 액티브한 영상으로 담아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