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사
포항시가 지역 중소기업 근로자의 자산형성 지원으로 핵심인력의 장기근속을 유도해 중소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2021년 포항형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 참여업체를 31일부터 본격 모집한다.

내일채움공제 지원사업은 중소기업 사업주와 재직근로자가 매월 일정금액을 5년간 공동 적립하고 공제만기 시 적립금 전액을 근로자에게 목돈으로 지급하는 제도로, 근로자에게는 장기재직과 목돈마련의 기회를, 중소기업에게는 우수인력 확보를 통한 생산성을 높이는 효과를 제공한다.

이 사업은 지역 소재 중소기업 및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며, 근로자와 기업이 공동 적립하는 ‘내일채움공제’와, 만 34세 이하 청년근로자·기업-정부가 공동으로 적립하는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두 가지 유형이 있다.

올해 지원규모는 총 80명으로 기업당 최대 5명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이 ‘포항형 내일채움공제’에 신규 가입하면 월 10만 원을 1년간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사업량 마감시까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동부지부(054-288-7343~6)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청 홈페이지(공고 제2021-595호)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www.kosme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세원 투자기업지원과장은 “중소기업에 우수한 인재를 유입하고 고용유지에 기여할 수 있는 이번 사업을 통해 기업과 근로자가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다”며, “안정적인 경영환경과 고용문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시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경기를 회복하고,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곽성일 기자
곽성일 기자 kwak@kyongbuk.com

행정사회부 데스크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