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 발표

국민의힘 대구시당이 더불어민주당 이광재(강원 원주시갑) 국회의원의 사죄와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을 냈다.

시당은 31일 부산에서 열린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이 의원이 대구 시민의 신성한 투표권을 모독하는 망언을 일삼았다며 같은 날 사죄와 사퇴를 요구했다.

시당에 따르면, 이 의원은 이날 회의에서 ‘지난 41년간 박정희·전두환·노태우·이명박·박근혜 대통령이 나왔음에도 대구 경제는 지금 전국에서 꼴찌다. 사람을 보고 뽑은 게 아니라 당을 보고 뽑았기 때문에 이런 결과가 생겼다’고 발언했다.

이에 시당은 “이 의원이 지난 2010년 강원도지사에 당선된 이후 ‘박연차 게이트’ 연루로 취임 7개월여 만에 중도 낙마해 보궐선거를 하게 만드는 민폐를 끼치더니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성비위로 발생한 이번 부산시장 보궐선거판에 나타나 지역 비하 발언을 일삼았다”며 “후안무치함은 타고난 성향인 듯 하다”고 비판했다.

또 “한국토지주택공사(LH) 땅투기, 전세금 인상 논란으로 경질된 청와대 정책실장 등 민주당의 행태에 책임지며 자중하고 부끄러워 하지는 못할망정 얼마나 낯이 두꺼우면 이런 망언을 하는지 의아함을 금할 수 없다. 문재인 정부가 초래한 대한민국 최악의 경제위기 상황 때문에 아무리 선거가 불리하게 전개되더라도 애먼 대구를 끌어들여 비하하는 것은 하지 말아야 할 짓”이라며 대구시민을 향한 사죄와 함께 국회의원직의 사퇴를 촉구했다.

전재용 기자
전재용 기자 jjy8820@kyongbuk.com

경찰서, 군부대, 교통, 환경, 노동 및 시민단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