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절 SNS 메시지

문재인 대통령이 4일 “근원적인 곳에서부터 공정과 정의가 자리 잡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부활절을 맞아 SNS에 게시한 메시지에서 “회복과 도약의 부활절이다. 함께 잘사는 나라를 위해 도전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연합
문재인 대통령은 4일 부활절을 맞아 SNS에 게시한 메시지에서 “회복과 도약의 부활절이다. 함께 잘사는 나라를 위해 도전할 것”이라 “근원적인 곳에서부터 공정과 정의가 자리 잡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예수님의 부활처럼 우리도 ‘고난의 역사’를 ‘희망의 역사’로 바꿔 나갈 것”이라며 “정직한 땀과 소박한 꿈이 존중받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 세계는 지금 ‘코로나 이후 어떻게 살 것인가’를 질문하고 있고 우리는 답을 실천하고 있다”며 “혼자가 아니라 함께 자유롭고자 하는 우리 국민의 마음은 포용적이며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동력”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예수님의 부활을 기쁘게 맞이하며 유례없는 위기에도 인내와 나눔으로 희망을 만들고 계신 국민들께 존경을 표한다”며 “사랑과 은총을 전해 주시는 한국 교회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예수님의 사랑과 축복이 온 가정에 가득하시길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이기동 기자
이기동 기자 leekd@kyongbuk.com

서울취재본부장. 대통령실, 국회 등을 맡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