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낙영 경주시장, 현장 찾아 “수색·구조 최선 당부”

주낙영 경주시장(가운데 노란색 옷)이 7일 산내면 외칠리 마을에 마련된 80대 치매 어르신 수색상황실을 찾아 실종자 수색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의 말을 전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시 산내면에서 80대 치매 어르신이 집을 나간 후 3일이 지나도록 돌아오지 않아, 민관군경 등 500여 명이 동원돼 수색과 구조작업을 벌이고 있다.

7일 경주시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오전 10시 30분께 산내면 상지길 본인 집을 나간 김 모(81)씨가 현재까지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이에 경주시는 군·경 및 소방과 함께 같은 날 오후 수색상황실을 꾸리고 실종자 수색과 대책 마련에 착수했다.

현재까지 소방, 의용소방대, 공무원, 경찰, 육군50사단과 해병1사단을 포함한 군 병력 등 인원 500여 명과 경찰 헬기 1대 포함 장비 20여 대를 동원해 수색에 나서고 있다.

한편 주낙영 경주시장은 7일 경주 산내면 외칠리에서 실종된 80대 치매 어르신 수색 현장을 방문해 실종자 조기 수색과 구조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주 시장은 실종자 수색, 실종자 가족 지원, 상황관리 행정지원 등 사고수습에 대응하고 산내면을 비롯한 경찰, 소방 등 관계기관에 적극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실종자 수색에 적극 나서 달라고 주문했다.

주낙영 시장은 “지금 현재 가장 힘들고 초조한 분들은 실종자 가족들이라고 생각한다”며 “관계기관과 협업해 가동할 수 있는 자원을 총동원해 실종자 수색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황기환 기자
황기환 기자 hgeeh@kyongbuk.com

동남부권 본부장, 경주 담당

저작권자 © 경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