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출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전국 최초로 개설·운영 중인 수출기업 홍보전용 유튜브 채널에서 지역 상품 영상 콘텐츠 제작 및 홍보와 기업 간 전자상거래(Business to Business; B2B) 사이트를 연계한 마케팅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실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대구시의 DG Trade TV는 전국 지자체 중 최초로 지역 내 중소기업 상품 수출을 위한 전문 유튜브 채널로 동남아 현지 인플루언서가 마케팅에 동참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B2B 사이트와 연계한 실질적인 수출실적 도출을 목표로 동남아, 유럽 등 전략시장을 선정하며 타깃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참가 접수신청은 오는 23일까지며 지원대상은 지역 중소기업으로 본사 또는 공장이 대구시에 위치해야 한다.
대구상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해외 전시회 및 무역사절단 참가가 어려운 상황에서 지속적인 비대면 해외 마케팅을 바탕으로 지역 수출기업의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